토트넘 홋스퍼의 주장인 손흥민의 아버지이자 오랜 선배인 손웅정의 소식입니다.
SON 축구아카데미가 강원도 지역 대회에 도전하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에 출전을 희망하는 것은 2024 강원권역 중등부 축구리그입니다.
이 축구아카데미는 아이들에게 결과보다는 성장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손웅정 감독의 이끄는 아래, 이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번 도전은 손 감독이 “상대를 이기기 위해 나가는 게 아니라”고 말한 것처럼, 단순한 승리에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닙니다.
그는 아이들에게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축구의 재미를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차원 높고 섬세한 축구를 보여주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는 그의 목표는 경기 결과보다는 팀이 어떻게 발전하는지에 집중합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초등학교 3, 4학년 때부터 축구아카데미에 소속돼 올해 중학교 1, 2학년으로 성장한 아이들입니다. 중학교 3학년이 주축인 팀들과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손웅정 감독은 이번 대회에서 직접 아이들을 이끌며 전략과 전술을 제시할 ‘감독’으로 등록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전략은 아이들에게 스스로 판단하고 융통성 있게 행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그는 평소에 최선을 다해 아이들을 가르쳤기에 많은 피드백 없이도 아이들이 스스로 잘 해낼 것을 믿습니다.
SON 축구아카데미는 손흥민 선수의 가족이 투자해 부지 7만1000여㎡에 축구장 3면과 돔으로 된 실내구장을 건설했습니다. 이 곳은 제2의 손흥민을 꿈꾸는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장소로, 매일매일 열정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SON 축구아카데미의 도전과 성장을 향한 여정이 시작됩니다. 그들은 결과물보다는 자신들의 발전과 함께, 축구에서의 재미와 의미 있는 경험을 쌓아나갈 것입니다
▼ 인기글 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