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검증된 당뇨병 치료에 좋은 ‘차’를 소개합니다. 매일 한잔씩만 마시세요.100만 유튜버 의사도 강력 추천한 차!

당뇨에는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치유가 좌우된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음식들이 모든 당뇨환자들에게 좋은 것은 아닙니다.

부작용도 거의 없고, 가장 검증된 ‘당뇨에 좋은 차’를 소개합니다.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나바 잎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화학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바는 인도, 동남아시아, 필리핀 등에서 자라는 나무로, 그 잎을 전통적으로 약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바나바 잎은 당뇨병 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바나바 잎이 당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요 이유는 그 안에 포함된 화학성분인 코르소리놀산(corosolic acid)입니다.

코르소리놀산은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고, 혈당의 흡수를 억제하며, 간내 인슐린 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1. 바나바 잎 차 만드는 방법

바나바 잎을 활용하는 방법은 주로 차나 추출물 형태로 사용됩니다. 다음은 바나바 잎 차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1) 바나바 잎을 준비합니다: 신선한 바나바 잎을 사용하거나 건조한 바나바 잎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잎을 건조하거나 다듬습니다: 신선한 바나바 잎을 사용할 경우, 잎을 세척하고 물기를 제거합니다. 건조한 바나바 잎을 사용할 경우, 필요한 양을 준비합니다.

(3) 물을 끓입니다: 물을 끓여서 차를 우려낼 준비를 합니다.

(4) 바나바 잎을 넣습니다: 준비한 바나바 잎을 끓는 물에 넣고 약한 불에서 5~10분간 우려냅니다.

(5) 건진 후 섭취: 바나바 잎을 건져내고, 선별적으로 섭취합니다. 하루에 몇 번씩 차를 마셔볼 수 있습니다.

2. 바나바잎의 특효 성분. 크로소리놀산

바나바잎에서 당뇨에 좋은 특효 성분은 “코르소리놀산”입니다. 이 성분은 바나바잎에 함유되어 있는 화학물질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르소리놀산은 혈당 조절에 관여하는 다양한 작용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인슐린 작용 촉진: 코르소리놀산은 인슐린 작용을 촉진시키는데, 이는 혈당을 세포 내로 효과적으로 이동시켜 혈당 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2) 글루코오스 생성 억제: 이 성분은 간에서 글루코오스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간에서 과도한 글루코오스 생성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3) 글루코오스 흡수 억제: 코르소리놀산은 소화 과정에서의 글루코오스 흡수를 억제하는데, 이를 통해 식후 혈당 상승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지방 산화 촉진: 일부 연구에 따르면 코르소리놀산은 지방 산화를 촉진시키는데, 이는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감소시키고 대사를 도울 수 있습니다.